본문 바로가기

TV 속 이슈

토트넘 아스날 경기 결과 및 손흥민 골 장면

2020년 12월 07일 토트넘과 아스날의 아주 중요한 경기가 열렸습니다. 과연 선흥민은 어떻게 골을 넣었을까요? 

토트넘 아스날 경기 결과

손흥민 골 장면 보실 분은 아래로!!

 

토트넘 vs 아스날 - 2020년 12월 07일 경기

토트넘 라인업

골키퍼 : 요리스

수비수 : 오리에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레길론

미드필더 : 시소코 로셀로 호이비에르

공격수 : 베르바인 케인 손흥민

 

베르바인과 케인 손흥민 모두 수비시에 라인을 내려올 것으로 예상 되는 만큼 사실상 미드필더 숫자를 많이 두는 전술로 나오게 되었어요. 

 

아스날 라인업

골키퍼 : 레노

수비수 : 홀딩 마갈라에스 티어니

미드필더 : 베예린 파티 샤카 사카

공격수 : 윌리안 라카제트 오바메양

 

아스날은 토트넘에 비해 쓰리백 전형의 전술을 들고 왔어요. 최근에 경기력이 많이 안좋은 아스날인데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을까요?   

 

 


선제골, 케인 패스 -> 손흥민 골

손흥민 골 장면

경기 13분만에 손흥민의 선제골이 터졌습니다. 케인의 패스를 받아 상당히 먼 거리에서 감아차는 골을 넣었어요. 아스날 입장에서는 먼 거리라고 판단을 해서 손흥민과의 거리를 멀리 두고 수비를 했던게 실책이 되버렸네요. 이번에 손흥민의 골 직전의 패스는 언제나처럼 케인이었습니다. (손흥민 골은 언제나 행복하네요.)


두 번째 골, 손흥민 패스 -> 케인 골

손흥민 어시스트, 케인 골 장면

경기 종료 직전 추가시간에 역습 상황에서 케인이 두 번째 골을 넣었어요. 손흥민이 무리하게 슛을 하지 않고 케인에게 패스를 주면서 확실한 쐐기 골을 넣게 되었네요.

 

전반전, 손흥민 선제골 + 손흥민 어시스트

전반전 통계

토트넘은 선 수비 후에 역습 전형으로 전술을 수행하다보니 점유율이 항상 밀리는 것 같아요. 하지만 통계만을 봐도 예상 할 수 있듯이 슈팅수와 유효슈팅에서 앞서면서, 좀 더 확실하고 영양가 있는 공격을 보여줬다는 것을 전반전을 예상할 수가 있네요. 손흥민 선제골에 케인 쐐기 골로 전반전이 끝이 났습니다.

 

토트넘은 선제골을 넣고나서 상대팀이 공격적으로 나왔을 때 더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경기 결과는 어땠을까요?

 

무리뉴와 아르데타 감독의 경쟁에선 무리뉴가 승리하게 되었네요.

오늘도 케인과 손흥민 듀오의 힘은 대단했습니다. 손흥민 선제골에 이어 케인의 쐐기골로 전반전에 이어서 후반전에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토트넘 2 : 0 아스날

경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