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이슈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진출자 공개 - 박다울, 김예지, 장하은, 김슬옹 등 최종 합격자 공개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진출자 명단

슈퍼밴드2 11라운드에서는 4라운드의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13명의 탈락자가 공개가 되었고 이로써 27명만이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유능하고 인기 많은 참가자들이 많이 탈락한 가운데, 결승 라운드까지 진출하게 된 참가자는 누구일까요? 한명한명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보컬 포지션 

가장 먼저, 슈퍼밴드2의 보컬 포지션에는 총 7명의 보컬이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보컬의 기탁인데요. 기탁은 임윤성과 함께하면서 보컬로써도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었고 기타 실력마저도 많이 늘었다는 평가를 받게 된 참가입니다.

 

두번째는 보컬 김예지인데요. 슈퍼밴드2 김예지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보컬로 인터네셔널 보컬이라는 별명을 심사위원들이 지어줄 만큼 특출나는 실력을 보여줌으로써 결선 라운드까지 가게 되었어요. 제 기억으로 김예지가 속했던 팀의 무대는 항상 좋았던 것으로 기억이 되는 만큼 강한 참가자입니다.

 

세번째 진출자는 김한겸인데요. 거문고의 박다울이 특별히 아낄 정도로 어린 나이와는 다르게 보컬의 안정감도 있고 특유의 거친 음색이 매력적인 참가자입니다. 심사위원도 김한겸의 보컬 잠재력이 많다고 판단한 것 같아요.

 

네번째로는 보컬의 린지입니다. 린지는 여성 보컬의 카리스마를 그대로 보여주는 참가자입니다. 여성 보컬의 락밴드들의 느낌을 강하게 보여주는 참가자로 밴드 음악과 아주 잘 어울리는 보컬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섯 번째 진출자는 크랙샷의 보컬 빈센트인데요. 4라운드에서는 아쉬움을 심사위원들이 보여주었지만,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참가자들의 귀를 마음껏 충족시켰던 만큼 결선 라운드에도 진출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는 기탁과 마찬가지로 함께하면서 더 빛을 보게된 보컬 임윤성인데요. 오디션 초반만 해도 어두운 느낌의 보컬이었지만, 점점 밝은 분위기를 보여준다는 심사위원 말대로 아직까지도 새로운 모습이 많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트럼펫이라는 임윤성만의 악기도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곱번째 보컬 진출자로는 제이유나가 뽑히게 되었습니다. 제이유나는 솔직히 제가 개인적으로는 크게 좋아했던 사람은 아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다른 기타 참가자들을 모조리 영입하면서부터 팬이 되었는데요. 4명의 기타라는 팀을 꾸리는 참신함과 함께 좋은 무대를 이끌고 있는 리더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합니다.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기타 포지션 

슈퍼밴드2 기타 포지션에는 김진산군과 크랙샷의 윌리K, 밝은 분위기와 신나는 음악을 하는 정나영과 정민혁, 아이유 밴드의 정석훈에 황린까지 총 6명의 기타리스트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베이스 포지션 

베이스 포지션에는 베이스 악기 그 자체인 베이시스트 변정호부터 크랙샷의 멤버인 싸이언, 그리고 양장세민과 황인규 까지 4명의 베이시스트가 최종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드럼 포지션

그리고 정말 능력 많은 드러머들이 많이 탈락한 가운데 5명의 드러머가 생존하게 되었는데요. 심사위원들도 인정을 하는 프로듀서이자 드러머 김슬옹부터 힙합 드러밍의 최고봉 전성배와 힘있는 드러밍을하는 은아경, 그리고 조기훈과 대니리까지 총 5명이 최종 드럼 포지션 합격자가 되었습니다.

슈퍼밴드2 결선 라운드 최종 건반 포지션

그리고 건반 포지션의 경우에는 김준서와 오은철이 결선 라운드까지 진출하게 되었는데요. 김준서와 오은철은 연주 스타일이 많이 다르다보니 오히려 두 명 다 결선 라운드까지 가는데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은철은 오케스트라 스타일의 음악을 하고 김준서는 좀더 부드럽고 섬세한 연주를 하는 피아니스트입니다.

 

이 외의 다른 포지션의 진출자

이 외에도 저의 최애인 클래식기타의 장하은과 국악 거문고 박다울까지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였구요. DJ 프로듀서 황현조까지 진출함으로써 최종 27명의 멤버가 완성이 되었습니다.